시놉시스
서울로 상경했다가 오랜만에 집으로 온 대학교 1학년 지은은 장난감 라디오로 변해버린 엄마를 발견한다.
“헬로, 마이 네임 이즈 은영” 같은 말을 반복하는 라디오. 지은은 처음으로 엄마의 말에 귀 기울이기 시작한다.
연출의도
<라디오를 부탁해>는 엄마가 딸의 무관심 속에서 라디오로 변해버린다는 초현실적인 설정을 통해, 모녀 사이의 단절과 화해의 과정을 탐구하는 작품이다.
비록 소통의 단절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로드무비적 요소와 약간의 판타지를 가미해 따뜻하고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낸다.
이 작품의 중심에는 "말하는 것"과 "진짜로 들리는 것"의 차이가 있다.
우리는 가까운 사람들의 목소리를 당연하게 여기지만, 그것이 점점 사라져 갈 때서야 비로소 귀를 기울이게 된다.
이 영화는 단순한 모녀 관계를 넘어,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 또한 담고 있다.
은영은 단순히 "엄마"가 아니라, 자신의 이름을 부르고, 영어를 배우며, 엄마라는 역할을 넘어 한 인간으로서 자신의 존재를 되찾으려는 인물이다.
자신을 찾으려는 은영의 여정과 엄마를 찾으려는 딸 지은의 여정이 교차하면서, ‘은영’과 ‘지은’의 작지만 기적 같은 화해의 순간이 펼쳐진다.
수상 및 상영 이력
2025 조치원 필름 로맨스 상영작
출연
임승범, 이종성, 이선민, 정현
시놉시스
서울로 상경했다가 오랜만에 집으로 온 대학교 1학년 지은은 장난감 라디오로 변해버린 엄마를 발견한다.
“헬로, 마이 네임 이즈 은영” 같은 말을 반복하는 라디오. 지은은 처음으로 엄마의 말에 귀 기울이기 시작한다.
연출의도
<라디오를 부탁해>는 엄마가 딸의 무관심 속에서 라디오로 변해버린다는 초현실적인 설정을 통해, 모녀 사이의 단절과 화해의 과정을 탐구하는 작품이다.
비록 소통의 단절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로드무비적 요소와 약간의 판타지를 가미해 따뜻하고 유쾌한 방식으로 풀어낸다.
이 작품의 중심에는 "말하는 것"과 "진짜로 들리는 것"의 차이가 있다.
우리는 가까운 사람들의 목소리를 당연하게 여기지만, 그것이 점점 사라져 갈 때서야 비로소 귀를 기울이게 된다.
이 영화는 단순한 모녀 관계를 넘어,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 또한 담고 있다.
은영은 단순히 "엄마"가 아니라, 자신의 이름을 부르고, 영어를 배우며, 엄마라는 역할을 넘어 한 인간으로서 자신의 존재를 되찾으려는 인물이다.
자신을 찾으려는 은영의 여정과 엄마를 찾으려는 딸 지은의 여정이 교차하면서, ‘은영’과 ‘지은’의 작지만 기적 같은 화해의 순간이 펼쳐진다.
수상 및 상영 이력
2025 조치원 필름 로맨스 상영작
출연
임승범, 이종성, 이선민, 정현